게임(영상)그래픽 디자인실무
교육과정 개요
모집마감
2025년 02월 10일
교육기간
2025.02.04 ~ 2025.08.05 (125일)
수업시간
월,화,수,목,금
(
09:00~16:40
)
모집인원
20명
담당교수
권일룡
, 목성문
훈련비/훈련수당
전액국비지원 / 매월 최대 200,000원 지금
(교통비, 식대포함,출석률에 따라 차등지급)
(교통비, 식대포함,출석률에 따라 차등지급)
훈련내용
아이디어창출, 시나리오 창작, 그래픽 캐릭터 및 배경디자인, 배경음악 및 효과음을 기획, 개발하여 산출된 영상과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게임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게임그래픽 관련분야 디자이너로 취업할 수 있다.(게임콘텐츠제작 직종정의)
가.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를 분석하여 구성 요소를 도출하고 게임 기획 초안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.
나. 게임의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하여 캐릭터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를 제작 할 수 있다.
다. 게임의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하여 배경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를 제작 할 수 있다.
라.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다.
마.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배경을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다.
사. 캐릭터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,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할 수 있다.
바. 배경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배경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,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할 수 있다.
사. 게임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내용을 바탕으로 3D 애니메이션을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다.
아. 게임의 구조와 사용자 요구를 분석한 UI/UX 기획을 바탕으로 시인성과 사용성이 고려된 레이아웃 디자인으로 인터페이스 리소스를 제작할 수 있다.
차. 사전에 기획된 내용을 구현할 수 있도록 게임에 적용할 시스템 규칙, 공식, 테이블을 기획할 수 있다.
카.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핵심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밸런스 방향을 설정하여 밸런스 공식 기획, 데이터 작성, 공간 설계하여 콘텐츠를 배치할 수 있다.
타. 게임 캐릭터의 스킬이나 아이템 및 환경 특수효과를 구상하고, 2D이미지와 파티클을 이용하여 게임 엔진에 적합한 형태로 이펙트를 제작할 수 있다.
파. 촬영된 영상물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프리미어 및 애프터이펙트를 활용하여 스토리의 효율적인 전달을 위한 영상물을 제작할 수 있다.
가.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를 분석하여 구성 요소를 도출하고 게임 기획 초안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.
나. 게임의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하여 캐릭터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를 제작 할 수 있다.
다. 게임의 기획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각화하여 배경의 콘셉트 원화 및 제작용 원화를 제작 할 수 있다.
라.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다.
마.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배경을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다.
사. 캐릭터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,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할 수 있다.
바. 배경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배경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,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제작할 수 있다.
사. 게임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내용을 바탕으로 3D 애니메이션을 설계하고 제작 할 수 있다.
아. 게임의 구조와 사용자 요구를 분석한 UI/UX 기획을 바탕으로 시인성과 사용성이 고려된 레이아웃 디자인으로 인터페이스 리소스를 제작할 수 있다.
차. 사전에 기획된 내용을 구현할 수 있도록 게임에 적용할 시스템 규칙, 공식, 테이블을 기획할 수 있다.
카.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핵심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밸런스 방향을 설정하여 밸런스 공식 기획, 데이터 작성, 공간 설계하여 콘텐츠를 배치할 수 있다.
타. 게임 캐릭터의 스킬이나 아이템 및 환경 특수효과를 구상하고, 2D이미지와 파티클을 이용하여 게임 엔진에 적합한 형태로 이펙트를 제작할 수 있다.
파. 촬영된 영상물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프리미어 및 애프터이펙트를 활용하여 스토리의 효율적인 전달을 위한 영상물을 제작할 수 있다.
취득가능 자격증
구분 | 자격증명 | 시행기관 | 관련링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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취득가능 자격증이 등록되지 않았습니다. |